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갱년기 탈모가 심한 경우 관리 법

건강마스터/발모

by 칼이쓰마 2020. 4. 2. 07:30

본문

반응형

여성 탈모의 고민이 늘어나는 갱년기 시기. 폐경에 가까워질수록 난소의 기능이 쇠약해져 여성 호르몬의 "에스트로겐"이 감소합니다.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탈모의 원인의 하나입니다.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호르몬이기 때문에 갱년기에 따른 호르몬의 난조는 모발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또 하나는 오랜 기간에 걸친 자외선, 컬러링, 파마등으로 두피에 충분한 영양이 잘 되지 않고 두피의 혈액 순환도 나빠져서 탈모로 이어집니다.
앞에서 보듯 갱년기 탈모의 원인 는 외부로부터의 자극과 내에 있는 체내 환경 모두 밀접한 것입니다.
탈모를 제대로 관리하려면 이 것을 머리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그럼 각각의 탈모 증상에 맞춘 효과적인 두피관리에 관해 알아볼까요?

갱년기 탈모가 심한 경우 관리 법

1. 여성용 발모제를 사용하라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여성용 발모제가 효과적입니다.
발모제는 모발 치료에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의약품의 발모제입니다. 의약품은 효과가 큰 대신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고 부작용도 걱정되고 또 쉽게 입수할 수도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약국등에서 얻는 발모제는 의학 외품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모발 치료하면 효과는 느슨할지도 모르지만, 식약청에서 인정한 의약 발모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탈모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 부작용의 우려도 지극히 낮으며 두피에 자극도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갱년기에 좋은 발모제는 머리에 직접 영양을 주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용법 용량을 지키고 두피 모공이 열리는 목욕 후에 사용하면 약 성분이 잘 침투하고 보다 발모 효과를 높여 줍니다.

2. 식생활의 재검토
몸 안에서 건강한 모공을 갖추기 위해서는 식사의 균형도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부족한 여성 호르몬들 성분인 이소플라본을 섭취합니다. 대두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해 주니 적극 섭취해야 합니다. 평소의 식사에 낫토와 콩 음료, 두부 등이 대표적 음식입니다.
그 외에도 건강한 모발을 키우는 3대 영양소"단백질""미네랄""아연"도 식생활에 필수 영양분입니다. 그 중에 특히 아연은 머리에 단백질을 합성할 때 필요한 영양소로 머리카락에 영양을 운반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영양 밸런스를 살피며 균형이 좋은 식생활을 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럴 때는 부족한 영양소를 돕는 서플리먼트를 섭취해서 보완하지 못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몇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한다
호르몬 균형의 교란 요인으로 만성적인 수면 부족도 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수면 시간은 평균 6~8시간 정도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갱년기 탈모 방지로 이어집니다. 늦어도 12시 전에는 취침을 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커튼텐을 열고 햇빛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수면의 질도 중요합니다.자기 전의 텔레비전이나 스마트 폰은 블루 라이트의 영향으로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합니다. 취침 전에는 가급적 방을 어둡게 하고 기분 좋은 숙면을 취하도록 해야합니다.

4.병원에서 약을 처방 받는다
그래도 탈모가 개선되지 않고 증상이 심각한 경우는 치료로서 클리닉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산부인과, 피부과에서도 치료를 할 수 있지만, 최근 모발 치료 클리닉도 늘고 있습니다. 두피 치료 전문이기 때문에 적절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 처방을 하고 주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 대책으로서 플라센타 주사를 하는 클리닉도 있는 것 같습니다.
플라센타는 동물의 태반 성분으로 흐트러진 여성 호르몬을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직접 두피에 주사함으로써 발모에 효과가 좋습니다.


갱년기 탈모는 가만히 두면 점점 증상이 악화되어 진행합니다. 두피를 언제까지나 젊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지는 당신의 노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