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탈모호르몬과 남성탈모호르몬의 비타민은 머리카락의 두피 건강에 필수영양소

건강마스터/발모

by 칼이쓰마 2020. 4. 1. 11:30

본문

반응형

소여성탈모호르몬과 남성탈모호르몬의 비타민은 머리카락의 두피 건강에 필수영양소

여성탈모호르몬에서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비타민은 머리카락이나 두피의 건강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간편하게 보급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비타민제가 있지만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머리에 있어서 소중한 영양소의 하나로, 비타민이 있습니다.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머리카락이나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비타민은 필요 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비타민에는 현재 발견된 것만도 20종류 이상 있으며, 각각의 성질과 기능은 모두 다릅니다. 비타민 중에서도 특히 모발 건강에 관계가 있다고 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성탈모에 있어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지선과 땀샘이 위축되면서 피지와 땀의 분비가 적고, 두피가 건조합니다. 과잉 섭취하게 되면 두피의 영양장애를 야기시키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탈모에 있어 비타민 B2는 몸 전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두피의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B2가 부족하면 피지의 분비 이상이나 각질화 이상이 일어나고 비듬,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여성탈모에 있어 비타민 C는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과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 대사 촉진 작용이 있습니다.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하거나 칼슘의 흡수를 돕거나 하는 작용도. 또 살균 작용이 있으며 두피건강에 있어 비타민 C의 큰 작용을 합니다.

여성탈모에 있어 비타민 E는 뇌하수체, 성전, 부신피질호르몬 등의 기능을 자극함으로써 모세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부족하면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모모세포가 영양 부족이 되기 때문에 모발 발육이 나빠집니다.

여성탈모에 있어 비타민 F가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하고 머리가 상하기 쉽습니다.


이들 비타민은 돼지고기 살코기, 간, 장어, 현미, 소맥 배아유, 녹황색 야채, 감자, 감귤류 참깨 기름 등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직 종류에 따라서는 비타민 C처럼 물과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하면 영양소가 달아나거나 흡연으로 훼손되거나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보통 식사의 섭취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비타민을 보급할 수 있는 것이 비타민제지만 과잉 섭취가 문제가 될 것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은 물에 녹으며 체외로 배출되기 쉬운 수용성 비타민과 체내에 축적되기 쉬운 지용성 비타민이 있습니다. 상기 비타민으로는 B2, C, F가 수용성, A와 E가 지용성으로 분류되지만 E는 성질적으로 수용성에 가까운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과잉 섭취에 주의해야 할 것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여기에서는 A가 여기에 속합니다. 비타민 A는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 영양소이지만, 먹는 지나치게 두피의 각질화나 발진이 원인에 연결됩니다. 통상의 식사만으로는 과잉 섭취가 될 염려는 거의 없는데 비타민제 복용으로 이런 폐해를 가져오는 것도 있습니다.

식사에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경우도 예를 들면 장어는 머리에 좋은 비타민 A가 풍부하다고 매일 장어만 먹었더니 과잉 섭취가 되거나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머리에도 오히려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 직접은 머리에 상관 없으나 신장에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비타민 C를 다량 섭취하면 신장에 부담이 따른 증상이 악화하는 일이 있습니다. "얼마나 섭취해도 섭취에서 지나치지 않는다"라고 불리는 비타민 C도 사람에 따라서는 먹는 지나치게 위험한 것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영양 보급할 수 있는 비타민제. 미용이나 건강에 좋다고 아마추어 생각에서 비타민제를 먹는 것은 위험합니다. 영양은 식사에서 섭취하는 것이 기본. 비타민을 알약으로 보급한다면 각각의 성질을 잘 이해한 상태에서 복용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