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탈모호르몬이 남성형 탈모증이 되어 버리면 /진화하는 발모 기술(3)

건강마스터/발모

by 칼이쓰마 2020. 4. 1. 08:05

본문

반응형

여성탈모호르몬이 남성형 탈모증이 되어 버리면 /진화하는 발모 기술(3)

탈모는 치료 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첫걸음.

남성형 탈모증의 메커니즘이 서서히 밝혀지고 현재는 다양한 치료법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증의 특효약으로 유명한 것이 피나스테리드 복용하는 것입니다.
효과가 기대 가능 비율, 즉 유효율이 높은 남성용 발모제로 유명합니다.
또, 외용 치료에서 대표적인 발모 성분은 미녹시딜도 유효율이 높은 성분으로 알려졌으며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 외에도 발모 유효 성분을 포함한 약품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단, 효과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효과가 있다고 볼 수는 없으며 자신에게 맞는 것을 만날지가 포인트입니다. 그 때 자기에게 맞는 약용을 선택해서 회복·개선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 진단을 받고 함께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발모의 지름길입니다.
과학의 진보에 의한 발모 치료의 진화 그 선택의 폭은 갈수록 확산되고 있습니다.

발모제에 의한 치료에도 개인차가 있어 반드시 성공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몇년 전부터 학회 등에서도 많이 다루어지게 되고 온 과학적 대처 법에 " 붉은 LED"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파장을 가진 빨강색 LED의 빛을 두피에 조사하면 모근 세포에서 세포 증식 인자 등이 방출되게 모근 세포를 자극하고 모모 세포를 활성화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연구에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빨강 LED는 과학적 데이터에 근거한 대처 방법으로 큰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는것이 장점이며 특징입니다.

 

또 앞으로 크게 기대되는 것이 재생 의료 분야입니다.

지방 줄기 세포란 인간의 기본이 되는 세포가 있는 다양한 성장 인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의 성장 인자를 끌어 발모제에 함유하는 연구도 진행되고 있어, 장래적으로는 치료의 선택 사항의 하나가 될지도 모릅니다.
또 iPS세포나 본인의 모근줄기세포를 이용한 발모의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세포 추출을 하여 필요한 성분을 조합하고 다시 체내에 되돌리자는 것입니다. 이것도 동물의 실험 단계입니다만, 장래적으로는 매우 기대할 수 있는 연구입니다.

탈모 치료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치료의 선택 사항이 늘어날수록 발모의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므로, 희망은 충분히 있답니다.

진화화는 발모기술 (1)https://goodstar.tistory.com/1114
진화화는 발모기술 (2)https://goodstar.tistory.com/1115
진화화는 발모기술 (3)https://goodstar.tistory.com/1116
진화화는 발모기술 (4)https://goodstar.tistory.com/1117
진화화는 발모기술 (5)https://goodstar.tistory.com/1118

 

여성탈모호르몬과 남성형 탈모증의 예방과 대책/진화하는 발모 기술(2)

여성탈모호르몬과 남성형 탈모증의 예방과 대책/진화하는 발모 기술(2) 과학적으로 증명된 남성형 탈모증의 원인은 "유전"과 "남성 호르몬에 대한 감수성" 이지만 이것은 탈모의 예방·탈모를 방지하는 것은..

goodstar.tistory.com

 

탈모여성호르몬은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4)

탈모여성호르몬은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4) 탈모여성호르몬 여성 호르몬 감소에 의한 탈모·모발가늘어지는 나이를 먹으면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특별한 것이 아니라 피할 수가 없어..

goodstar.tistory.com

 

머리두피 손질은 어떻게 하나요? 올바른 머리 손질 방법을 해설 진화하는 발모 기술(5)

머리두피 손질은 어떻게 하나요? 올바른 머리 손질 방법을 해설 진화하는 발모 기술(5) 머리는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약하고 가는 머리카락은 볼륨이 없어지거나 퍼석퍼석 한 상태로 손상되거..

goodstar.tistory.com

#여자탈모 #정수리탈모 #여자정수리탈모
#여자m탈모 #탈모여성호르몬#여자헤어라인탈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