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 테스트는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어? 플라잉 검사 결과는 올바른 사용방법?

본문

반응형

임신 테스트는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어? 플라잉 검사 결과는 올바른 사용방법?

임신 초기 증상을 느끼거나 생리가 오지 않고 임신의 가능성을 생각하는 경우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임신 테스트". 조금이라도 빨리 임신 사실을 알고 싶고 정해진 판정 가능한 타이밍보다 전에 "플라잉 검사"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어렴풋이 양성이 나왔지만 그 후 생리가 왔다" "음성이었으나 시기를 놓고 다시 하니까 양성으로 되었다"등의 체험담도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플라잉 검사에는 주의하는 게 낫겠어요.
그리고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고 다음에 고민이 산부인과를 진찰하는 타이밍입니다.
자궁 외 임신 조기 발견 때문에 빨리 진찰하는 사람도 있으면 아기의 심장 소리가 확인할 수 있는 주까지 기다리겠다는 사람도 있다는 것입니다.
임신 테스트로 플라잉 검사를 했을 때의 체험담에서 임신의 초기 증상, 궁금한 초진의 타이밍까지 조언을 참고로 봐주세요.

플라잉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다?
임신했을지도? 라고 생각했을 때에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임신 테스트로 체크하는 것은 아닐까요.
임신 여부를 빨리 확인하기 때문에 임신 테스트를 사서는 봤지만 사용 가능 시기는 "생리 예정일 1주일 후~"로 기재된 것이 많습니다.
그것을 기다리지 않고 검사를 했을 때의 결과를 얼마나 믿어도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실제로 선배 엄마들도 "생리 예정일 전 3일에서 음성이었는데, 2일 앞에서 양성으로 판정" "검사 후 1시간 지나면 살짝 양성으로 되었다 " "양성이 나왔지만 며칠 후에 생리가 나왔다"등의 체험담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빠른 검사 결과는 어디까지나 기준으로 올바른 시기가 되고 다시 검사를 하는 게 좋겠어요.

 

체험담

[생리 예정일 전 2일에서 양성]숙취에 비슷한 증세로 구토 감이 있으며 이것으로 임신 아니면 무슨 병이다!  생리 예정일보다 2일 전에 플라잉 검사하고 보니 선명 양성이었습니다.
[검사 후 1시간 반 만에 선이...]고온기 10일 만에 음성이었습니다. 그래도 잊지 못하고 다음날 아침 쓰고 보니 역시 음성. 그래도 1시간 반 후에 보면 희미하게 선이. 저녁 다른 임신 테스트로 시험하고 보니 5분에서 양성의 선이 나왔어요! ...1시간 반 후에 살짝 양성으로 혼란
[생리 예정일 4일 앞에서 양성]생리 예정일 4일 전에 해외 제의 검사제로 검사를 했더니 음성이었지만 그 3시간 후에 희미하게 양성 반응. 다음날은 다른 테스트로 얇은 양성. 다음 다음 날(생리 예정일)은 다른 테스트기로 선명하게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임신 테스트로 양성을 확인하기 전에 입덧 증상이 있어서 임신했다는 사실을 모른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임신 초기 증상이 시작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빨리 사람이 생리 예정일 전에 느낀 사람도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느끼는 증상으로는 많은 사람이 "잠" "구역질" "열" "몸의 나른함"등을 들고 있습니다.
외에도 냄새에 민감하게 되거나 복통이나 설사 등 하복부 불쾌감이 있거나 가슴과 젖꼭지가 아프기도 했다는 체험담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슴의 탄력이나 복통, 월경 전 증상과 비슷한 것도 있지만, 항상 상황과 조금이라도 다르게 되면 임신 가능성을 생각해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임신 테스트로 양성! 초진의 타이밍은?
임신 테스트로 양성의 결과가 나오자 다음은 산부인과에서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배 엄마들의 체험담에서 5~7주째에 초진을 받은 사람이 가장 많은 것 같았습니다.
안에는 4주째이라는 이른 시기에서 초진을 받은 사람도 있었지만 너무 이르면 태아가 확인되지 않고"또 다음 주 오세요"라고 하게 됩니다. 
임신에 의한 진찰은 보험 적용이 아니며 빠른 시기에서 진찰하면 모자 수첩 발급에 자비 부담 분이 늘어난다는 의견도 있으면 자궁 외 임신인지 이른 단계에서 확인하고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외에도 인기 산부인과에서는 빠른 시기에 분만 예약을 마감할 것 같아요.
이것이 정답! 라는 초진의 타이밍은 없는 것 같은데요, 선배 엄마의 조언을 참고로 그 주에서 받는 장단점을 알아 두는 것과 빨리 병원에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 테스트로 양성을 확인한 순간부터, 기쁨과 함께 많은 의문과 불안감도 줄어 듭니다.
임신 중인 몸의 변화 및 증상은 정말 사람 제각각이어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병원의 선생님에게 물어보거나 선배 엄마들의 체험담을 참고하는 등 편안한 마음으로 임신부 생활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