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수구 거름망]을 선택하는 방법부터 청소법까지! 곰팡이 예방

본문

반응형

[배수구 거름망]을 선택하는 방법부터 청소법까지! 곰팡이 예방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려면 쓰레기를 수거하는 배수구 거름망(배수구 건조대)이 필요하다.싱크에 부속되어 있지만, 시판 상품을 구입해 설치할 수도 있다.이 기사에서는, 배수구의 쓰레기 받침의 종류나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청소 방법이나 곰팡이 예방, 사이즈가 맞지 않았을 때의 대처법과 아울러 해설하므로, 꼭 참고하기 바란다.

  


 
1. 배수구 거름망 잘 고르는 방법

배수구 쓰레기통의 선택 포인트는 세 가지다. 크기와 깊이, 재질에 주목하면, 사용하기 쉬운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사이즈 재는 방법
배수구 쓰레기통의 크기는 제조사와 싱크대의 크기에 따라 다르다.13.5cm나 14.5cm 정도가 일반적이지만, 그 이외의 배수구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배수구 쓰레기통의 직경을, 줄자나 자로 측정하면 정확한 사이즈를 알 수 있다.
깊은 타입을 구입할 경우에는 배수구의 깊이도 함께 확인해 두자.

배수구 얕은 형태와 깊은 형태
얕은 틀과 깊은 틀의 차이는 깊이에 있다. 얕은 형태는 쓰레기의 양을 확인하기 쉬워 청소가 간단하고 깊은 형태는 쓰레기를 많이 모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부지런히 손질해 청결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얕은 형태, 쓰레기 처리의 수고를 줄이고 싶다면 깊은 타입이 좋을 것이다.
가족의 인원수나 요리의 빈도로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배수구 거름망의 재질별 특징
배수구의 쓰레기받이 재질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구리 등 3가지가 주류다.
플라스틱은 저렴하고 녹슬 염려가 없으며, 스테인리스는 내구도가 높고 외형이 깨끗하다는 특징이 있다.

구리에는 구리 이온에 의한 살균 작용이 있으므로, 잡균이나 냄새 대책으로서 유효하다.
또, 항균 가공을 하고 있는 타입은 잘 더러워지지 않기 때문에, 청소의 수고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2. 배수구 쓰레받기의 올바른 청소 방법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는 배수구의 쓰레기 받침에는 더러움이 부착되기 쉽다.방치하면 끈적임과 냄새가 발생하므로 부지런한 청소가 필요하다. 위험을 방지하기위해서 청소중에는 고무 장갑을 끼고 실시하자.

1. 배수구 쓰레기통에 들어있는 쓰레기를 버린다
2. 식기용 중성세제를 도포하고 스펀지로 문지른다
3. 노폐물 확인후 물로 헹군다

배수구 찌꺼기 눈이 막혀 있다면 칫솔로 꼼꼼히 닦자.끈질긴 더러움에는 주방용의 산소계 표백제를 추천한다.
바르고 나서 1시간 정도 기다리면 찌든 때가 말끔히 없어진다.

3. 배수구 쓰레기통 곰팡이 예방 요령

배수구의 쓰레기받이에는 곰팡이나 진물이 발생하기 쉽다.
청결하게 유지하려면 평소 예방이 중요하다.두 가지 예방법을 설명하니 꼭 실천하기 바란다.
곰팡이나 잡균의 원인을 제거한다.
먹다 남긴 음식이나 조리에서 발생하는 먹이는 잡균이나 곰팡이의 먹이가 된다.
열심히 제거하는 것으로, 곰팡이 예방이 될 것이다.
1회용 배수구 망은 교체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질이 간단하다.

또 조미료나 기름이 배수구의 쓰레기통에 묻을 수 있다.
쓰레기를 버려도 얼룩이 빠지지 않는다면 휴지나 휴지로 닦아주기 바란다.
기름이 묻은 그릇을 씻기 전에 신문지로 닦아 놓는 것도 좋다.

◈알루미늄 호일을 넣는다

알루미늄 호일을 구겨서 공으로 만든다.

알루미늄 포일은 물을 뿌리면 살균작용을 하는 금속이온이 발생한다.
세균의 증식을 막는 것으로, 누름이나 곰팡이를 예방하는 것이 가능하다.

배수구의 쓰레기통을 청소하고 나면 작게 구겨진 은박지를 한두 개 정도 넣어두자.물에 접하는 면이 큰 편이 좋으므로, 폭신하고 부드럽게 둥글리는 것이 포인트다.

4. 배수구 쓰레기통의 사이즈가 맞지 않을 때의 대처법

배수구의 모양이나 크기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직경을 재고 나서 구입해도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배수구의 쓰레기받이가 맞지 않을 때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여러 가지 상품을 시험한다.
맞지 않는 상품을 사용하면 더러움이 배수구안에 들어가 버리므로, 딱 맞는 상품을 찾아낼 필요가 있다.
자택의 싱크대에 맞는 배수구망을 발견할 때까지, 여러가지 상품을 시험해 보자.

같은 직경의 상품이라도, 깊이나 모양에 따라서 맞는 것과 맞지 않는 것이 있다.
실제로 사용해 보는 것으로, 어느 배수구의 쓰레받기가 좋은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링 타입을 시험해 본다
링에 탈수망을 씌워 사용하는 타입의 배수구 거름망이다.쓰레기받이부분이거름망이므로1회용이가능해청소시 번거로움을큰폭으로줄일수있습니다.

거름망을 끼고 사용하기 때문에 배수구의 깊이는 그다지 관계없다.
링 부분이 배수구에 맞으면 되기 때문에 다양한 타입의 배수구에 대응할 수 있다.

https://coupa.ng/bXSwDp

결 론

배수구의 배수구는 딱 맞는 것을 선택하고 싶다/
사이즈나 타입, 재질을 고집하면, 보다 사용하기 쉬운 싱크가 될 것이다.
다만 배수구 쓰레받기는 더러울 수 있으므로 청결하게 유지하려면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다.
쓰레기나 더러움을 모아두지 않고, 알루미늄 호일을 넣는 등, 예방도 제대로 행해 주었으면 한다.

 

와이넷 싱크대 스텐레스 거름망 750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