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을 하면 설레는 이유는? 좋아하는 사람을 설레게 하는 방법

본문

반응형

사랑을 하면 설레는 이유는? 좋아하는 사람을 설레게 하는 방법

좋아하는 사람을 앞에 두면 심장이 두근두근 소리를 낸다…. 연애 경험을 가진 사람의 대부분이 경험한 적이 있는 감각입니다만, 사랑을 하면 두근거리는 것은 도대체 왜 일까!? 

이번에는 사랑과 두근거림의 관계성을 대조사!

또 짝사랑 상대를 두근거리게 하려면?

사랑을 하면 설레는 이유는? 

좋아하는 사람을 설레게 하는 방법

사랑과 두근두근의 관계성이란?
사랑을 했을 때 쓰이는 '두근두근'이라는 표현.

심장이 뛰는 소리를 나타낸 것입니다만, 왜 사랑을 하면 두근거리는 것일까요.

우선 이성 앞에서 가슴이 두근거리는 이유와 두근거림이 연애에 미치는 효과를  배웠습니다.

이성 앞에서 가슴이 뛰는 이유
이성을 앞에 두자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렸다…. 뭐라고 말할 수 없는 이 감각인데, 인간은 이성을 눈앞에 뒀을 때 왜 두근거리는 걸까요?

예를 들어 현재 알콩달콩한 남자친구가 있고, 다른 남자를 생각할 수 없는 상태에서는 이성과 만나도 두근거리지 않을 것입니다. 즉, 이성을 앞에 두고 두근거리는 것은 그 상대를 만나면서 '내가 연애를 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자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처음 보는 사람과 만날 때도 긴장되고 설레기는 하지만 이 두근거림과 이성을 앞에 뒀을 때의 두근거림은 또 다른 것입니다.

연애 상대를 찾고 있을 때는 이성과 만나는 순간에 먼저 뇌의 편도체로 '이 사람이 연애 대상이냐'는 것을 판단합니다.

이것이 '영감'이라고 불리는 것. 그리고 그 사람이 자기 취향이었다면 상대방도 자기에게 호의를 베풀었으면 좋겠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말이나 태도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이 '신경 쓰다'는 것이 먼저 긴장감으로 이어집니다.

긴장을 하게 되면 뇌에서 '아드레날린'이라는 물질이 과도하게 나옵니다.

이 아드레날린은 심장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입니다.

'사랑의 예감에 떨린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바로 그 상태가 '심장이 뛴다'는 것입니다.

두근거림이 연애에 미치는 효과
긴장함으로써 분비되는 아드레날린이야말로 두근거림의 이유라는 것. 

그럼 두근거림으로써 연애에는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요? 

현수교 효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까? 

이것은 실제 실험 결과로부터 제창된 설로 '흔들리는 다리 같은 긴장감을 느끼는 장소에서 만난 사람에게는 연애 감정을 갖기 쉬워진다'는 것.

생리적인 심장의 두근거림을 뇌가 연애중의 두근거림으로 착각해, 눈앞에 있는 이성에게 연애 감정을 품기 쉬워지는 것입니다(※캐나다의 심리학자 더튼과 아론의 실험으로부터 인도된 결론. 실험 모집단의 수나 선출 방법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실험이 이루어져 일정한 결과가 나타난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태도나 말로 자신을 좋아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당신과 만나지 않았을 때에도 상대방이 자신을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당신을 생각할 때 심장 두근거림과 같은 신체적인 자극이 있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당신을 생각하는 동시에 심장이 뛰었던 신체적 변화에 대한 기억이 되살아나면 '두근두근해서 사랑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뇌의 착각은 연애에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거리를 좁히고 싶다! 남자를 두근거리게 하는 방법
사랑하는 두 사람의 관계를 잘 진전시키기 위해서는 두근거림은 중요한 포인트. 

하지만 도대체 어떻게 하면 의중에 있는 그를 두근거리게 하는지 솔직히 알 수 없죠.

그래서 남자의 속마음과 전문가의 의견으로 '남성을 설레게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남자가 설레는 여자의 행동이라니?
여성이 되면 무심코 두근거리는 행동이나 행동이라고? 남성의 속마음을 몰래 배웠습니다.(※1)

바디터치
·"갑자기 손을 잡힌다. 무방비 순간을 노리면 꽤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34세/금속 철강 화학/기타)

· 「바디 터치. 그럴 마음이 있는 것처럼 느껴져 버린다」(27세/금속·철강·화학/기술직)

·"손 크기에 비해 손바닥을 맞추고 '와-○○군, 예쁘구나'라고 하면 이상하게 두근거린다"(38세/기타/기술직)

바라보다
·"허그하고 아래에서 바라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떨릴 때가 아니야. 참고로 일반 술친구가 취했을 때 하고 왔습니다. 긴장했어요.(33세/정보·IT/경영·컨설턴트 계열)

·"계속 쳐다본다. 갑자기 그러면 긴장된다.(23세/전기/기술직)

다리를 꼬다
· 「치마로 다리를 재편성하는 몸짓은 안이 보일 것 같아 두근거린다」(32세/기계·정밀기기/기술직)

· 「다리 재조립」(31세/상사·도매/영업직)

문득 몸의 거리가 가까워지다
·'팔짱 끼고 온다, 몸이 밀착하니까'(25세/농림·수산/기술직)

무엇을 설명할 때 등, 우연히 얼굴과 얼굴이 가까워지는 순간에 두근거린다.(30세/상사 도매/비서/어시스턴트직)

남자를 설레게 하는 행동을 지금까지 전혀 의식하지 않고 있었다는 여성도 있다고 하는데, 개중에는 '뭔가 특별한 감정이 있지 않을까'라고 오해하는 남성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누구에게나 마음이 있는 체한다고 생각해도 곤란할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정말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만 실천하고 싶은 것입니다.

남자를 두근거리게 하는 말이란?
직접 상대방의 몸을 만지지 않아도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말'. 이 정도면 바디 터치가 서툰 여성이라도 시험하기 쉬운 기술이죠. 그럼 남성 여러분은 여성의 어떤 말에 가슴이 철렁 내려앉을까요? (※2)

"여자 친구 있어?"라는 확인
·"사귀는 사람 있어?"(남성/34세/금속·철강·화학/사무계 전문직)

· 「지금 여자 친구가 있어?」라고 한마디」(남성/33세/정보·IT/기술직)

'같이 가자'는 권유
○○에게 같이 가요, 하던가. 권유받고 있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있을까 하고 두근거린다.(남성/29세/정보·IT/영업직)

· 「함께 여행 가보고 싶다, 등, 통상이라면 연인끼리 하는 것을 재촉해 왔을 때」(남성/32세/건설·토목/기술직)

'같이 있으면 차분해진다'는 칭찬
·「함께 있으면 안정된다」(남성/34세/기계·정밀기기/기술직)

·"함께 있으면 안정되고, 행복하다는 말을 듣고 싶다"(남성/26세/자동차 관련/기술직)

직설적인 '보고 싶다'
보고 싶다고 하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남성/33세/기타/사무계 전문직)

·「보고 싶다고 하면 두근거린다」(남성/33세/운수·창고/영업직)

남자는 여성의 이런 대사에 약하군요. 직접 말하는 것이 부끄럽다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자를 두근거리게 하는 말을 여기라는 타이밍에 사용하면 사랑의 향신료가 될 것입니다.

두근거리는 상황 만드는 법
남자를 심쿵하게 하는 행동이나 대사는 알 수 있었지만, 이것들을 시험하기 위해서는, 두 사람의 적당한 공기감을 만들어 둘 필요가 있지요.

그럼 두근거리는 상황을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연애뿐만 아니라 사람은 처음 있는 일에 대해서는 두근거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 '처음'을 잘 사용해 보세요.

남성에게 있어서의 「처음」을 보이다
우선은 남자에게 있어서 '처음'을 당신이 많이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집돌이파 남성이라면 아웃도어적인 권유를 하거나 그가 평소 갈 것 같지 않은 레스토랑 등에 데려가거나.

여성에 대해 내성적인 남성이라면, 은근한 접촉을 해 보는 것도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들만의 환경(남학교나 직장에 남성이 많은 등)에 있는 시간이 길었던 사람은 치마 등의 여성스러운 모습만으로도 두근거려 줍니다. 이를 위해 짝사랑 상대의 취향이나 환경 등은 사전에 확실히 리서치해 두는 것이 중요하네요.

단, '처음'은 단번에 보여주지 말 것
또, 포인트로는 「한 번에 보여주지 않는 것」. 조금씩 그에게 있어서의 「처음」을 맛보게 되면, 그도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두근거림이 있을까」라고 느끼고, 당신과 만나는 것이 기대되어 갑니다.

동시에 물리적인 거리를 좁혀 나가다
더불어 그와 동시에 물리적인 거리를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도 잊지 말고. 사람에게는 퍼스널 스페이스라고 하는 보이지 않는 공간(서클)이 존재합니다. 개인 공간은 상대방과의 정신적 거리가 가까워지면 좁아집니다.

두 사람이 점점 고조되고 있는데 언제까지나 신체적인 거리가 가까워지지 않으면 모처럼 좁아진 개인 공간을 낭비하게 되고 이러다가는 점점 식어버려 상대방의 개인 공간이 또 넓어질 수도 있습니다.

친해졌다고 느끼면 상대방과 이야기를 하거나 식사를 할 때의 물리적 거리도 조금 가까워져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