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주일간 스프 다이어트의 효과- 수프 다이어트의 효과와 입소문!단기간에 지방 연소를 시켜준다.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18. 7. 4. 07:10

본문

반응형


1주일간 스프 다이어트의 효과- 수프 다이어트의 효과와 입소문!단기간에 지방 연소를 시켜준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이유는 사람마다 각기 다르지만 그 중에는 "빠르게 일주일안에 살을 빼고 싶어!"라고 하는 분도 계시죠.
그런 분에게 추천한 것이 스프다이어트입니다.
수프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국물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만,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방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여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프 다이어트 효과, 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



▶수프 다이어트란?


수프 다이어트는 수프를 중심으로 매일 같은 메뉴를 7일 간 먹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기존 다이어트처럼 식사의 섭취 량의 제한이나 힘든 운동이 필요 없으며 야채 수프는 좋을 때에 마음대로 먹어도 좋아 배고픔을 참지 않는 다이어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아무리 먹어도 좋니?"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국물을 마시면 마실수록 날씬해 질수 있으며 단기간에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프 다이어트의 효과?
수프 다이어트는 경험한 많은 분이 "실제로 날씬해진다 "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은 수프 다이어트에 사용하는 수프의 열량이 낮은 이유가 관계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하루의 식사를 1,200㎉으로 억제하여 살을 빼려고 하고있습니다만 스프 다이어트용 수프는 1잔으로 약 300㎉ 미만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섭취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 야채가 가지는 독성작용으로 체내의 유해 물질이나 노폐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고 날씬하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방을 연소시키는 수프 다이어트의 기본 요리법!

스프와 한마디로 말해도, 옥수수 크리임과 푸짐한 생선이 들어간 부야베스 등 여러 종류가 있고 국으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와 칼로리가 다르죠. 
수프 다이어트용 수프의 재료와 조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기본 재료는?
수프 다이어트용 수프의 기본이 되는 재료는 이하의 것입니다.
-양배추
-토마토(혹은 토마토캔)
-피망
-샐러리
-양파
-물(생수가 좋습니다만, 없으면 수돗물을 하루 두면 염소가 빠집니다)
-치킨 스프 원료


수프 다이어트 방법과 레시피

① 양파 3개, 피망 1개, 샐러리 1개, 양배추 반, 토마토 깡통 1통(삶의 토마토의 경우는 3개)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면 냄비에 물과 치킨 스프 원료를 넣어 끓입니다.
② 10분 이상 끓이고 야채가 좋아하는 익기가 되면 불을 끕니다.
③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면 완성되었습니다.
기본 수프에는 마실 때 카레 가루, 식초, 생강 등을 가해 맛을 내면 먹기 좋습니다.


▶수프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야채의 다이어트 효과

채소는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음식이죠.
수프 다이어트에 쓰는 채소를 좋아한 것으로 바꾸겠다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국물 다이어트에 쓰는 채소는 "일단 야채를 넣어 두면 된다"것이 아니라 각각의 효과와 영양 등을 고려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수프 다이어트에 사용되고 있는 야채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토마토

토마토에 포함된 리코펜에는 혈액을 도로 도로에 중성 지방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피가 촉진되면 몸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는 살이 빠지기 쉬운 몸이 됩니다.

※양파

양파는 톡 쏘는 냄새의 원인이 황화 알릴이 유명하지만, 양파에 포함되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축적된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해 물질이 제거될 몸은 본래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지방이 타기 쉬운 몸이 됩니다.

※샐러리

독특한 향기와 맛이 있어 편식이 역력해샐러리입니다만, 식물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변비 해소 및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 중에는 그만 기분이 초조하게 됩니다. 샐러리의 향기 성분에는 짜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리

독특한 향기와 맛이 있어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만 식물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변비 해소 및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 중에는 샐러리의 향기의 성분에는 짜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에서 발견된 비타민은U 간 기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간 기능이 저하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 중성 지방도 늘어나므로 간 기능을 높이는 것은 비만을 방지하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U에는 위장의 복원 기능이라고 하는데, 이 기능을 바탕으로 "캐비 진 "이라는 소화제가 시판되고 있는데 이 캐비 진 사실은 양배추에서 명명된 것입니다.


피망

피망의 녹색의 원인이 되는 것은 엽록소라는 성분이지만, 클로로필에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 작용이 있습니다.
또, 피망의 독특한 쓴맛의 성분인 피라 진에는 혈액을 보들보들하게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줍니다.


▶일주일동안  스프다이어트를 하는 방식


수프 다이어트는 1개월 또는 수개월을 하는 것이 아니라 1주일 동안만 하는 것입니다.
또 매일 무엇을 먹지 정해져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첫날~7일의 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날:수프와 과일
과일은 바나나를 제외하고 무엇을 먹어도 좋습니다. 어떤 종류라도 마음대로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수분은 물이 100%주스(설탕 제로의 것)를 마셔야 합니다. 

2일째:수프와 야채
야채는 기름을 쓰지 않는 조리 법이면 어떻게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스프로 좋아하는 야채를 넣어서 먹어도 좋고, 샐러드와 찐 야채 등으로 먹어도 됩니다. 단, 콩, 스위트 콘, 아보카도는 먹어서는 안 됩니다. 또 저녁에는 구운 감자를 먹어도 괜찮습니다.

3일째:수프와 야채와 과일
스프와 야채와 과일을 마음대로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구운 감자는 먹어서는 안 됩니다.

4일째:수프와 바나나
바나나 3개와 스프 500ml 드세요.  또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세요.

5일째:수프와 고기, 토마토
돼지 고기 혹은 껍질을 벗긴 닭,  닭살 삶은것 350~700g 먹습니다. 토마토는 최대 6개까지 먹어도 좋습니다.

6일째:소고기육수와 야채
쇠고기의 양에 제한은 없습니다. 맘껏 먹어도 좋습니다. 단, 쇠고기만 먹고 배가 부르다는 것이 없도록 최소한 1잔 이상 스프는 마셔야 합니다. 또 구운 감자 이외이면 야채는 뭘 먹든 상관 없습니다.

7일째:현미와 야채와 과일 주스
현미와 야채와 과일 주스(100%과즙의 것)는 배불리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이 날도 최저 1그릇의 스프를 먹어야 합니다.


▶수프 다이어트의 룰



수프 다이어트는 7일 결정된 메뉴를 먹는 것 이외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1. 다이어트 중 알코올 금지. 다이어트에 앞서 알코올을 섭취한 경우는 24시간 이상 경과한 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2. 음료수는 물, 차, 블랙 커피 100%주스만 먹어야 합니다.
3. 설탕을 넣어 마셔서는 안 됩니다. 탄산 음료도 금지입니다.
4. 밀가루를 사용한 음식은 섭취하지 마세요.
5. 설탕 외에 일체의 감미료는 섭취하지 마세요.

수프 다이어트에 좋은 시간은?
수프 다이어트는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 스프는 아무때 얼마든지 먹어도 좋습니다.
그래서 1회 식사로 만족할 때까지 마셔도 상관 없고 출출할 때에 소량을 마시는 방법이든 상관 없습니다.

야채 스프를 밤에 마시고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방법도 추천!
매일 일정이 정해지지 스프다이어트는 집에 있으면 한다면 편안하게 할 수 있지만  일하시는 분의 경우는 조금 어렵죠?
그런 때는 밤에만 스프를 마시는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것이라면, 직장이나 외출의 많은 편에서 가볍게 계속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밤에만 국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침은 채소와 과일의 쥬스를 섭취


흔히 아침 식사는 확실히 먹는 것이 기본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체내 시계의 법칙으로 가면 오전 중은 대사 효소가 활발히 작용합니다. 그때 배불리 먹으면 충분한 소화가 행해지지 않기 때문에 지방이 되고 축적되기 쉽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침은 채소 과일 주스 같은 최대한 소화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것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에는 좋아하는 것을 섭취하라
회사에 다니고 있다고 점심은 동료들과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소가 됩니다.
그러나 스프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외식의 권유를 거절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한 분도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나 저녁에만 스프 다이어트를 한다면 점심은 좋아하는 것을 먹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밤에는 야채 수프를 마신다
디톡스 효과가 있는 채소 수프를 저녁에 먹는 것으로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 3끼를 야채 수프는 방법보다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완만하지만 그러나 부담을 주지 않고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다.매일 똑같은 수프를 먹는다고 맛에 질리는 경우도 있지만 밤에만 한다면 걱정도 다소 줄어들겠죠.

▶수프 다이어트의 주의점이나 포인트

다이어트 기간은 단백질 섭취가 거의 없습니다.
단백질이 부족 하면  몸은 우선 근육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근력이 떨어집니다.
즉, 수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무게가 빠진다 "라고 느끼는 것은 지방 아니라 근육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수프 다이어트 중에는 적당히 운동을 해서 근육을 떨어뜨리지 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스프 다이어트를  리바운드를 할 경우 근육이 줄어든 상태에서 지방이 늘어나고 결과적으로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보다 지방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6.7일 이상이 적당한 다이어트 기간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